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차가 잘 안 나갈 때 - 정비 받은 목록 공유

by 남바육 2023.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기가 조금씩 커가며, 점점 외출을 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차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는 거 같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한 내용은 일반적으로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웠다던지, 에코모드라던지 이런 나의 실수적 문제가 아닌 차량 자체의 문제가 있을 때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습니다.

 

차가 잘 안 나갈 때

 

갑자기, 외출 후 오는데, 무언가 차가 평소보다 잘 안 나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주로 혼자서 출퇴근 할 때, 차가 나가는 속도 감이 있는데, 갑자기 조금씩 잘 안 나가는 느낌이 강해지더니

 

혼자서 운전하는데도 마치 3~4명 사람과 같이 타고 나가는 느낌?

대략 엑셀을 밟았을 때 평소보다 시속 10km가 적게 나가는 느낌?

D로 있는데, 서서히 굴러가는 속도가 좀 부드럽지 않고 안 가는 느낌?

 

이런 느낌이 있어 차량 정비소로 향하였습니다.

 

자동차 테스트

제 이러한 문제를 정비사님께 이야기하니, 바로 듣고 나서 체크를 해 주시더라고요.

사진으론 구분이 안 가시죠? 동영상으로 보시면 확 차이를 느끼실 겁니다.

 

 

차량 테스트

눈에 보이시나요? 왼쪽 바퀴의 경우 제가 촬영하며 한손으로 앞으로 돌리려 하니 힘이 꽤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뒤로 돌리려 할 때도죠.

우측의 경우는 전혀 힘이 하나도 들지 않게 돌아가네요.

이러니.. 누가 꽉 잡고 있고, 한 3~4명이 타고 있는듯한 묵직함이 느껴졌겠죠.

 

 

차량 문제 이유

 

혹시 이렇게 되는 이유를 정비사님께 물어보니, 몇 가지를 말해주셨어요.

 

첫 번째로는 차 자체 결함이 있을 수 있고, 두 번째로 연식이 오래된 경우 그럴 수 있다 하셨습니다.

요즘 차 자체는 많이 그렇지 않기는 한데, 스파크 모델의 경우가 이런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브레이크 오일을 오래갈지 않다 보면, 저런 경우가 있다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체 수리를 위해 체크해 봐야 하는데, 저는 리어 휠 실린더 양쪽 교환, 그리고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휠이었는데... 그게 손상되어 있으면 교체해야 한다 했는데, 그건 아주 잘 있어서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수리하고 나니, 확실히 부드러운 감이 생기고, 좀 더 안정감이 생기네요.

 

차가 갑자기 잘 안 나가 거나하신 분들!

기본적인 나의 조작 실수가 아니라면 이 부분도 한번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